카페꼼마는 쉬어가는 시간과 공간에 주목합니다.

‘COMMA’는 단어와 단어 사이, 문장과 문장 사이에서 쉼을 만듭니다.

‘쉼’이 있는 곳에서 우리는 느끼고, 생각하고 나눕니다.

쉬어가는 곳, 비어 있는 곳이 있기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선물하는 ‘쉼’의 시간이 더 다채로울 수 있도록,  그래서 더 멋진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카페꼼마는 특별한 영감의 시간이 될, ‘쉼’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카페꼼마는 도심 속 온전한 쉼터를 제공하고자 책과 문화로 공간을 채우고 맛있는 커피와 빵, 그리고 음식을 준비합니다.

커피 이야기

카페꼼마 커피의 맛은 생두 선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카페꼼마 커피랩에서는 중남미,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전 세계 커피 농가와 협동조합의 커피를 엄선해 스페셜티 커피로 블렌딩하며, 시즌별 브루잉 싱글 원두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페꼼마는 뛰어난 품질과 맛을 가진 생두를 선별하고, 어떤 농장에서 왔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건강한 거래 방식을 추구합니다.



빵 이야기

카페꼼마는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추구합니다. 


좋은 식재료가 지닌 자연의 맛에 정성을 들입니다. 


카페꼼마는 싱싱한 제철 재료와 해외 최고급 재료 공수에 심혈을 기울이고, 식재료의 건강한 연결망을 생각하며 지역 특산물과 유기농 식자재 발굴을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빵을 만듭니다.

와인 이야기

현지 와이너리를 방문해서 직접 시음하고 선별한 최고의 포르투갈 와인을 선보입니다.


카페꼼마에서 다양한 포르투갈 와인들을 만나보세요! 


"인생도 좋지만 더 좋은 것은 와인"
-페르난두 페소아


와인 리스트 바로가기

카페꼼마가 걸어온 길

지난 2011년 3월, ㈜문학동네는 독자와 직접 만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홍대 앞 서교동에 카페꼼마 1호점을 열었습니다. 

이어서 2012년 6월, 동교동에 2호점을 열었습니다. 

그 공간에서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인 르 클레지오, 오에 겐자부로, 모옌과 독자들의 만남을 주선할 수 있었고, 김훈, 황석영, 한강, 은희경, 김영하, 김연수, 옌렌커, 히라노 게이치로 등 저명한 작가들의 강연을 비롯, 다양한 문화행사와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방송국 주요 프로그램의 녹화 장소로도 활용되고,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 

사용되었으며, 문재인, 안철수 등 정치인들의 대선 출마 기자회견 장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문학출판계 최대행사로 꼽히는 문학동네 시상식 및 송년회가 개최되어 수많은 작가들과 문화부 기자들이 모이는 공간이었습니다. 


카페꼼마는 문화 공간이자 문화가 생성되는 공간, 세상의 이슈가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유수의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북카페의 다양한 변신 또한 꾀해왔습니다. 

유통과 문화의 만남(롯데하이마트 구리점 내 카페꼼마, 광교 갤러리아 내 카페꼼마), 

패션과의 접목(명동 LG 패션 해지스 매장 내 카페꼼마), 도서관 속의 카페(세종 지혜의 숲 카페꼼마), 대형 부동산의 테넌트(송도 IBS 타워 내 카페꼼마)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들을 만나왔습니다.


지난 10여 년의 경험과 시간 속에서 카페꼼마는 신생이 아닌 베테랑의 경륜을 쌓았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지금, 카페꼼마는 더 큰 꿈을 꾸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에 더 깊이 다가가는 커피, 몸만이 아니라 마음에 가닿는 음식, 끌림을 

자아내는 디저트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사업의 틀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020년 5월 15일 법인으로 첫발을 내디딘 ㈜카페꼼마는 일상에 지친 이들의 영혼을 

달래줄 쉼터, 영감을 일깨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카페꼼마는 쉬어가는 시간과 공간에 주목합니다.

‘COMMA’는 단어와 단어 사이, 문장과 문장 사이에서 쉼을 만듭니다. ‘쉼’이 있는 곳에서 우리는 느끼고, 생각하고 나눕니다. 쉬어가는 곳, 비어 있는 곳이 있기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선물하는 ‘쉼’의 시간이 더 다채로우술 수 있도록, 그래서 더 멋진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카페꼼마는 특별한 영감의 시간이 될, ‘쉼’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카페꼼마는 도심 속 온전한 쉼터를 제공하고자 책과 문화로 공간을 채우고 맛있는 커피와 빵, 그리고 음식을 준비합니다.


커피 이야기

카페꼼마 커피의 맛은 생두 선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카페꼼마 커피랩에서는 중남미,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전 세계 커피 농가와 협동조합의 커피를 엄선해 스페셜티 커피로 블랜딩하며, 시즌별 브루잉 싱글 원두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페꼼마는 뛰어난 품질과 맛을 가진 원두를 선별하고, 어떤 농장에서 왔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건강한 거래 방식을 추구합니다. 커피 산업이 장기적으로 탄탄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친환경 생산방식을 추구하는 커피와 소농가들을 지원합니다.


빵 이야기

카페꼼마는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추구합니다. 좋은 식재료가 지닌 자연의 맛에 정성을 들입니다. 카페꼼마는 싱싱한 제철 재료와 해외 최고급 재료 공수에 심혈을 기울이고, 식재료의 건강한 연결망을 생각하며 지역 특산물과 유기농 식자재 발굴을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빵과 음식을 만듭니다.


카페꼼마 10년의 역사

지난 2011년 3월, ㈜문학동네는 독자와 직접 만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홍대 앞 서교동에 카페꼼마 1호점을 열었습니다. 이어서 2012년 6월, 동교동에 2호점을 열었습니다. 그 공간에서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인 르 클레지오, 오에 겐자부로, 모옌과 독자들의 만남을 주선할 수 있었고, 김훈, 황석영, 한강, 은희경, 김영하, 김연수, 옌렌커, 히라노 게이치로 등 저명한 작가들의 강연을 비롯, 다양한 문화행사와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방송국 주요 프로그램의 녹화 장소로도 활용되고,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 사용되었으며, 문재인, 안철수 등 정치인들이 대선 출마 기자회견 장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문학출판계 최대행사로 꼽히는 문학동네 시상식 및 송년회가 개최되어 수많은 작가들과 문화부 기자들이 모이는 공간이었습니다. 


카페꼼마는 문화 공간이자 문화가 생성되는 공간, 세상의 이슈가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유수의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북카페의 다양한 변신 또한 꾀해왔습니다. 유통과 문화의 만남(롯데하이마트 구리점 내 카페꼼마, 광교 갤러리아 내 카페꼼마), 패션과의 접목(명동 LG 패션 해지스 매장 내 카페꼼마), 도서관 속의 카페(세종 지혜의 숲 카페꼼마), 대형 부동산의 테넌트(송도 IBS 타워 내 카페꼼마)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들을 만나왔습니다. 


지난 10년의 경험과 시간 속에서 카페꼼마는 신생이 아닌 베테랑의 경륜을 쌓았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지금, 카페꼼마는 더 큰 꿈을 꾸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에 더 깊이 다가가는 커피, 몸만이 아니라 마음에 가닿는 음식, 끌림을 자아내는 디저트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사업의 틀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020년 5월 15일 법인으로 첫발을 내디딘 ㈜카페꼼마는 일상에 지친 이들의 영혼을 달래줄 쉼터, 영감을 일깨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일상을 여행처럼,

카페꼼마입니다.

일상을 여행처럼,

카페꼼마입니다.


COMPANY

주식회사 카페꼼마

대표자 : 염현숙

사업자등록번호 : 425-86-01672

통신판매업 번호 :  2021-서울마포-0016

사업장 :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 75 2F-4F

CUSTOMER SERVICE
TEL. 070-4179-2207

월~금요일 : 10:00~17:00

점심시간 : 12:00~13:00

휴무일 : 토, 일, 공휴일

CONTACT US

CS : comma-cs@cafecomma.com

커피랩 : coffeelab@cafecomma.com

브랜딩마케팅 : branding@cafecomma.com 

입점 제안 : comma_new@cafecomma.com

© CAFE COMMA All rights reserved.


COMPANY

주식회사 카페꼼마  I  대표자 : 염현숙

사업자등록번호 : 425-86-01672

통신판매업 번호 :  2021-서울마포-0016

사업장 :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 75 2F-4F

CUSTOMER SERVICE
TEL. 070-4179-2207

월~금요일 : 10:00~17:00 / 점심시간 : 12:00~13:00

휴무일 : 토, 일, 공휴일

CONTACT US

CS : comma-cs@cafecomma.com

커피랩 : coffeelab@cafecomma.com

브랜딩마케팅 : branding@cafecomma.com 

입점 제안 : comma_new@cafecomma.com

© CAFE COMMA All rights reserved.